정기구독 · 광고안내  
시사한국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포토/영상 상조/장례 커뮤니티 연재
문화종교
오륜 부부 학교 제12회 '부부 행복 세미나'개최오륜교회 가정사역부 '상담 아카데미'강좌 개설
김호승 대기자  |  inewsman@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8.26  23:32: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가정이 복음위에 바로 설 때 교회는 그리스도 복음의 빛을 세상 가운데 더 밝게 드러낼 수 있으며 그리스도의 향기는 더 먼 곳 까지 진동하게 된다.

부부 행복 세미나, 오륜 부부학교서 열린다

'행복한 삶'은 '가장 가까운 사람과 잘 지내는 것'

서울 강동구 성내동 소재 오륜교회(담임목사 김은호)가 가을을 맞아 ‘부부행복’과 ‘건강한 자아상 회복’을 위한 세미나와 아카데미를 동시에 개최한다. 이 두 프로그램은 9월1일부터 10월15일 까지 진행되며 각 6강식 총 12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오륜교회의 부부 행복세미나는 관계자들의 철저한 준비를 통해 최고의 영적회복 프로그램으로 이미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김은호 담임목사는 ‘교회가 건강하려면 가정이 먼저 건강해야 한다’며 부부세미나에 대한 사명감을 강조한다.

박남석 장로는 그래서 늘 부부 행복 세미나를 준비할 때는 ‘기도를 통해 오륜교회의 마음을 담아 최선을 다 한다’며 ‘자긍심과 함께 긴장도 하게 된다’고 고백한다. 이번이 12번째로 그동안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부부들이 회복된 것에 큰 보람을 느끼며 하나님께 그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도 알차고 내실 있게 열심히 기도하며 준비했기 때문에 좋은 결실을 많이 맺을 것을 기대한다며 각오를 다졌다.

   
▲ 오륜교회의 부부 행복세미나 강사
EBS의 인기프로그램인 '달라졌어요'의 전문패널로 참여하고 있는 박성덕 원장(연리지 가족부부 연구소 소장 겸 사랑정신 건강의학과 의원 원장)이 '사랑과 갈등 해결'이란 주제로 첫 강의를 시작으로 제2강'성격적 결혼원리'의 주제로 이희범 원장(사)지구촌가정훈련원장 CBS-TV상담패널, FEBC극동방송 가정사역자, 국제로타리클럽 강사 국가 전문연수원 강사를 지낸 이희범 원장과 이 맡는다.

또한 '서로 다름을 이해하기 위하여'(부부성향 및 기질검사)를 주제로 치유연구원 부부치료사로 명성을 얻고 있는 박남석 장로(치유연구원 가족상담사)가 강의에 나선다. 그 외에 부부하프타임의 저자인 박호근 원장(진새골 원장)이'부부 침실 가꾸기'를 강연한다. 특히 치유연구원 부부치료사 강사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애니어그램 전문 강사인 박남석 장로(오륜교회)와 아내인 주라숙 권사(오륜교회)는 ‘부부상담의 최고봉에 이르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박남석 장로는 이번 세미나와 관련 ‘나와 배우자를 더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부부 행복 세미나'를 통해 '부부간 친밀감을 높이고 믿음의 가정들과의 풍성한 교제가 있을 것'이라며 부부 행복 세미나에 관심 있는 '부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이번 가을에도 제 ‘12차 부부 행복 세미나’에 ‘성령 하나님의 큰 깨달음과 치유와 회복’을 통하여 ‘참여한 모든 가정들과 부부들이 큰 변화로 주님께 영광 돌리게 될 줄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건강한 자아상의 회복’이란 주제로 상담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오륜교회(담임목사 김은호)가정사역부에서 9월1일부터 10월13일까지 총 6강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먼저 고병인 교수(고병인 심리상담연구소 소장)가 ‘성인아이와 역기능’이란 주제로 제1강을 시작하고 뒤이어 중독, 발달심리, 이상심리 등 우리의 내면에 자아상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자아상으로 회복되기 위해 마련된 강좌이다. 이번 '오륜교회 상담 아카데미'에 강사로 참여하는 분들은 각 분야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막강 강사진으로 조현섭 교수(총신대 중독재활학과),정동섭 교수(전)침례신학대학원 상담학 교수),심수명 교수(다세움 상담대학원 대학원 원장),등이 함께한다.

오륜교회 부부학교는 가정 및 부부문제의 최고 전문가 교수님들과 강사님들을 모시고 9월 3일부터 10월 15일까지 6주간 오륜교회 본당 301호에서 진행한다.

세미나 일정은 다음과 같다. 1강(9/3) 사랑과 갈등 해결 박성덕 원장(EBS우리 부부가 달라 졌어요), 2강(9/10) 성격적 결혼원리 이희범 원장(지구촌 가정훈련원), 3강(9/24) 서로 다름을 이해하기 위하여 박남석 장로(치유연구원 부부치료사), 4강(10/1) 부부 침실 가꾸기 이희범 원장(지구촌 가정훈련원), 5강(10/8) 부부하프타임 박호근 원장(하프타임저자 진새골 원장), 6강(10/15) 부부의 친밀감 회복 박재훈 목사/박남석 장로(수료식). 등록대상은 예비커플, 부부, 개인 등이다. 등록비는 예비커플과 부부는 8만원이고, 개인은 4만원이다. 등록문의는 임예순 집사(010-4589-1812)와 박남석 장로(010-5216-1182))에 하면 된다.

‘건강한 자아상의 회복’ 상담 아카데미도 오륜교회서 개최

오륜교회 가정사역부의 9월 1일부터 10월 13일까지 6주간 오륜교회 에벤에셀 홀에서 오륜상담 아카데미를 연다.

강의일정은 다음과 같다. 1강(9/1) 성인아이와 역기능, 고병인 교수(심리상담 연구소 소장), 2강(9/8) 중독(1) 조현섭 교수(총신대학 중독재활학과 교수), 3강(9/22) 발달심리(1) 심수명 교수(다세움 상담대학원 대학원 원장), 4강(9/29) 중독(2) 조현섭 교수(총신대학 중독재활학과 교수), 5강(10/6) 발달심리(2) 심수명 교수(다세움 상담대학원 대학원 원장), 6강(10/13) 이상심리 정동섭 교수(전 침례신학대학원 상담학 교수).

   
▲ 오륜교회 가정사역부 '상담 아카데미' 강사

상담과 가정사역에 비전과 관심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등록대상은 상담과 가정사역에 비전과 관심을 갖고 계신 모든 성도다. 오륜상담 아카데미 전 과정(24주)를 수료하신 분은 (사)한국 가정사역협회Krea Family ministry Ass-상담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등록비는 12만원이고, 등록문의는 이기형 집사(010-4299-9342)와 이용숙 집사(010-7416-1002)에 하면 된다.

 

<부부행복 세미나를 통해 회복한 분들의 간증>
 

하나님이 우리 부부에게 선물처럼 ‘부부 행복 세미나’를 주셨습니다.
권위적인 남편과 그냥 잘 참는 아내로 ...힘들 때도 참 많았지만 그냥 그렇게 살았습니다.
애니어그램으로 남편과 나의 기질이 이렇게 다르다는 것을남편이 내가 틀린 게 아니라 다름으로 인해 수없이 겪었던 갈등들이 해석되기 시작하며...성경적 원리 안에 남편이, 아내가 가정이 어떻게 세워져야 하는지...매주 강의를 들으며 좀 더 빨리 이러한 세미나를 들었더라면 하는 아쉬움과 더불어 이제라도 들을 수 있음에 참 감사했습니다.
부부가 하나님 안에서 더 행복해지는 방법을 배우는 행복세미나로부부가 하나로 연합될 때 자녀도 더 건강하게 양육되며 가정이 회복 되는 은혜를 누리세요! 
 
2016년 8월 23일

임예순 

 

 


자녀를 위해 기도합니다.

아빠처럼 지혜로운 아내를 만나기를,엄마처럼 일편단심 최선을 다하는 남편을 만나기를,아내를 위해 기도합니다.

매일매일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오늘은 어제의 아픔을 충분히 치료할 수 있도록,부모형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과 늘 동행하는 삶을 살 수 있기를,아버지 어머니 건강하시고 즐거운 삶을 누리시기를,동생들아 어떤 상황 속에서도 주안에서 기쁨을 찾기를,주님을 향하여 기도합니다.

세상을 기쁨을 위해 기도하지 않게 해주시길,주님 기쁘게 기도하게 인도해 주시길,부부행복세미나를 처음 접하고 공부하면서이 전까지의 생각과 습관을 바꾸는데 어려움도 있었고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습니다.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하나씩 바뀌게 되었습니다.성경에 모든 해결책이 있습니다.

문제는 그 해결책을 자주 접하고 적용해야 한다는 것이지요.오륜‘부부 행복세미나’는 그 해결책을 여러분에게 열어주는첫 페이지가 될 것입니다.꼭 오셔서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실천해보세요.매일 눈시울이 적셔지고 주님의 사랑을 누릴 수 있습니다.

2016년 8월 17일

주현철
 

< 저작권자 © 시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호승 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여의도동 44-1번지 3층)  |  대표전화 : 02-6264-4114  |  팩스 : 02-6442-5113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아 00420  |  발행·편집인 : 김호승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보민
Copyright © 2006 시사한국. All rights reserved. mail to 2007@paran.com